한국교수축구연맹소개

회장 인사말

> 한국교수축구연맹소개 >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교수축구연맹 교수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올해(2019년)부터
한국축구연맹(KPFA) 회장을 맡게 된 인하대학교 송용진입니다.


저희 한국교수축구연맹은 축구를 사랑하시고 축구를 즐기시는 전국의 대학 교수님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입니다.
축구! 하면 가슴이 벅찬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어린 시절, 변변한 운동장도 없는 환경에서 공 하나를 갖고 친구들과 공을 차며 놀았던 추억이 생생합니다. 저희 한국교수축구연맹에서 매년 개최하는 전국교수축구대회에 참가하고 계시는 여러 교수님들도 그러한 추억을 더듬으며 중년이 넘어가는 나이에도, 그리고 교육과 연구로 바쁜 중에도 틈틈이 축구를 즐기시고 계실 것이라 믿습니다.
저희는 매년 10월 말경에 전국교수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이 연구로 바쁘시고 또 매년 고령화가 진행되는 학교가 많아지면서 조금씩 참가 대학 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아직도 매년 약 스무 개 팀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신임 회장으로서 보다 많은 대학들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축구라고 하는 운동을 통하여 대학 교수님들의 친선과 교류를 도모하는 데에 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5월 말에 열린 전국교수테니스대회에서 본 축구대회 홍보지를 배포하였고, 그 이후에 각 대학 체육관련 학과에도 대회 홍보지를 보내 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몇 명 연맹 임원님들은 각 대학 교수님들을 뵐 때마다 축구대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희의 노력이 몇 년 내에 결실을 맺어 본 대회가 크게 발전할 것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지난 십 여 년 간 연맹과 축구 발전에 이바지 해 주신 조재호(울산대) 전 회장님과 이길원(동아대) 전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대회 개최 초기부터 후원을 해 주신 정몽준 이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본 연맹의 살림과 대회 개최를 도맡아 헌신적으로 일하고 계신 곽효범(인하대), 최상균(김포대)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교수축구연맹 회장 송용진